익산시, 제13회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체육대회 개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종사자 등 800여 명 참석
부스별 프로그램과 문화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 마련

강혜원 기자 | 기사입력 2024/04/12 [21:27]

익산시, 제13회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체육대회 개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종사자 등 800여 명 참석
부스별 프로그램과 문화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 마련

강혜원 기자 | 입력 : 2024/04/12 [21:27]

 

 

익산시는 제13회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체육대회가 13일에 익산시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익산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김이남)에서 주관한 체육대회는 지역아동센터의 이용 아동 및 종사자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지난해와 차별화된 부스별 프로그램을 운영해 즐거움을 더하고 문화 공연 관람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보였다. 

 

 

게임부스를 설치해 부스별로 제기차기딱지치기비석치기 등의 전통놀이와 링던지기단체줄넘기림보게임 등 참여형 활동을 진행했다또 간식부스를 마련해 게임에서 받은 스티커로 간식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해 아동들의 참여를 이끌어 냈다.

 

김이남 회장은 "이번 체육대회는 아동들의 건강과 행복을 책임지고자 하는 지역아동센터의 노력을 재확인하는 소중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돌봄과 양질의 프로그램 진행으로 센터 내 아동들의 밝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올해도 아이들을 위해 체육대회 개최에 힘써주신 지역아동센터연합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익산시도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탄탄한 돌봄체계 운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익산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47개소의 지역아동센터로 구성돼 해마다 아동 체육대회 및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다음 달에는 종사자들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종사자 체육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강혜원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