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대한노인회 익산시지회 한궁대회 성료

대한노인회 익산시지회 회원 29팀 170명 참여

강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24/06/25 [15:34]

제2회 대한노인회 익산시지회 한궁대회 성료

대한노인회 익산시지회 회원 29팀 170명 참여

강영애 기자 | 입력 : 2024/06/25 [15:34]

 

 

익산시는 제2회 대한노인회 익산시지회 한궁대회가 25일 오전 배산체육공원 야외음악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날 대회에는 대한노인회 익산시지회 회원으로 구성된 남녀 혼성 총 29, 170명의 선수를 비롯해 김영희 복지교육국장

시의원각 지역 경로당 회장 등이 참석했다. 

 

 

한궁은 전통놀이인 투호와 전통종목인 국궁서양의 양궁과 다트의 장점을 살린 생활체육 종목이다양손운동을 통해 집중력과 팔의 유연성 및 근력을 키워주는 실내 운동으로 노인 여가생활과 건강증진에 기여한다.

 

경기는 한궁핀을 왼손 5오른손 5개씩 10회 투구 후 합산점수를 비교해 순위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며노란 중앙부위에 가까울수록 높은 점수를 얻는다. 

 

 

이날 참석자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기술을 아낌없이 발휘하며 1시간 40여 분 동안 열띤 경기를 펼쳤고치열한 경쟁 끝에 최종 4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류창현 대한노인회 익산시지회장은 "올해도 한궁대회를 개최할 수 있게 해주신 익산시와 후원사 태산도장건설썬더테크놀로지 대표님께 감사드린다"며 "한궁을 통해 어르신들이 체력을 단련하고 즐겁게 여가 생활을 즐기면서 건강하게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대한노인회 익산시지회 한궁대회는 지난해 처음 시작해 올해로 제2회를 맞았다1회 참석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는 소식을 들은 태산도장건설(이정석 대표)과 썬더 테크놀로지(김관웅 대표)가 후원에 참여했다.

<강영애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