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지역구 국회의원, 국가예산 확보 위한 협치 시동

2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예산정책협의회…당·정 긴밀한 공조체계 구축
KTX익산역 확장 및 선상주차장 등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 방안 논의

채병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6/27 [17:50]

익산시-지역구 국회의원, 국가예산 확보 위한 협치 시동

2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예산정책협의회…당·정 긴밀한 공조체계 구축
KTX익산역 확장 및 선상주차장 등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 방안 논의

채병석 기자 | 입력 : 2024/06/27 [17:50]

 

 

익산시가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지역구 국회의원들과 힘을 모은다.

 

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정헌율 익산시장과 이춘석·한병도 국회의원을 비롯해 국··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예산정책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열린 예산정책협의회는 정치권과 익산시가 소통과 협력을 토대로 당·정 간 긴밀한 공조체계를 구축해 기재부 대응 활동에 결의를 다지고자 마련됐다. 

 

 

익산시는 이 자리에서 부처예산안에 일부·미반영된 국가예산이 기재부 심의 단계에서 추가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중점적으로 논의된 사업은 소상공인연수원 건립 통합형 노인일자리센터 건립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건립 동물용 의약품 임상시험 지원센터 구축 KTX익산역 확장 및 선상주차장 조성 논 범용화 용수공급체계 구축 금강 생태탐방로 및 자전거 둘레길 조성 등이며 원활한 추진을 위한 공동 대응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춘석 국회의원은 "오늘 협의회를 통해 당·정 간 관계가 한층 더 긴밀해지고 지역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며 "연대와 협력을 통해 익산시가 도약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병도 국회의원은 "지역 국회의원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국비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시와 정치권이 머리를 맞대고 선제적으로 대응해 지역 현안 해결에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국회 활동으로 바쁘신 와중에도 이 자리에 함께해주신 이춘석·한병도 의원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며 "올해 역시 정부의 강력한 지출구조조정으로 국비 확보에 어려움이 예상되니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정 시장은 이날 전북 연고 국회의원들을 별도로 만나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광폭 행보를 이어갔다국비 반영 추이를 면밀히 파악해 정치권 공조와 중앙부처 방문 등 전방위적인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채병석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