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기로 배우니 더 재밌다"…금마도서관, 건축 프로그램

어린이, 청소년 대상…건축물 모형 만들기 체험 등 진행
오는 9일부터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접수

이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4/07/05 [13:49]

"만들기로 배우니 더 재밌다"…금마도서관, 건축 프로그램

어린이, 청소년 대상…건축물 모형 만들기 체험 등 진행
오는 9일부터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접수

이은주 기자 | 입력 : 2024/07/05 [13:49]

익산시 금마도서관이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독서 능력 및 사고력 향상을 위해 '건축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행복을 짓는 건축가 이야기'와 '역사 속 우리나라 건축물'이며총 3회 과정으로 오는 7월 27일부터 8월 10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운영된다.

 

'행복을 짓는 건축가 이야기'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건축가에 대해 알아보고 대표작 모형을 직접 만들어가며 건축을 재미있고 알기 쉽게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역사 속 우리나라 건축물'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탑을 통해 우리나라 역사를 배우고탑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행사로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lib.iksan.go.kr)에서 오는 9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한다더욱 자세한 내용은 금마도서관(063-859-7514)으로 문의하거나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금마도서관 관계자는 "특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이 건축에 흥미를 갖고 쉽게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도서관이 복합문화공간으로 중추적 역할을 감당할 수 있도록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익산시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금마도서관은 시민들의 독서·문화 생활 향유를 위해 '건축'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하고 있다지난 2월 어린이 대상 '디저트로 알아보는 세계의 건축물'을 비롯해 5에는 김호민 건축가 초청 시민 특강을 개최한 바 있다.

<이은주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